카테고리 없음

무신 풀일까요??

작은별 1004 2013. 9. 9. 23:36

명절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시골에 계신 부모님을 찾아뵈니 정말 좋네요^^

 

집 앞마당에 크게 자란 이 풀이 무엇일까요??

 

 

 

 

 

 

 

 

정답은...

개똥쑥입니다.

^^

미국 워싱턴대학 연구팀 (researchers at the University of Washington)은
암을 죽이는 능력이 기존 약보다 1200배 가까이 되는 약초에 대해 보고 (the new compound is more than 1,200 times more specific in killing certain kinds of cancer cells than currently available drugs)했다.

(2008.10.17 <헬스조선>, 2011.7.27 MBC TV 생방송 오늘아침)

연구팀은 '암 저널(Cancer Letters)'을 통해 '개똥쑥(Artemisia annua L)'에 대해 "암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공격하도록 처리한 후 백혈병 세포에 투여했더니 폭탄처럼 암 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전립선암과 유방암 치료에도 쓰일 수 있는지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암 세포는 우리 몸의 철을 다량 흡수하여 세포를 키우는 특징이 있는데(세포 분열시 DNA를 복제하려면 철이 필요하다.)
개똥쑥에는 식물에 흔하지 않은 암세포가 좋아하는 철분으로 코팅된 프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개똥쑥을 먹게 되면 몸 안의 암세포가 개똥쑥의 철을 먹게 되고 동시에 아르테미신 까지 함께 먹게 되어 암세포가 자멸하는 것 입니다.
아르테미시닌만 해도 암세포를 죽이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아르테미시닌이 암을 선택적으로 살해하는 능력은 현행 화학요법제의 10배이다.
(아르테미시닌은 철이 존재 하는 상황에서 고도의 세포독성을 발휘한다.)

항 암제와 개똥쑥의 큰 차이는 항암제는 특정 부위에만 항암효과가 작용하며 암세포 뿐 아니라 정상세포마저 죽이게 되는 부작용으로 몸이 극도로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개똥쑥은 온몸의 암세포에만 반응하며 부작용이 없어, 최근 각광받는 식물이며 새로운 항암제 연구 개발에 쓰이고 있습니다.


고서(古書)에 의하면 암은 물론 혈압, 당뇨 등 3대 고질병에 좋으면서 말라리아에 의한 뇌성마비, 소아경련, 청열, 조열, 양혈, 도한, 해열제로 결핵의 열, 만성 간혈열, 산욕열, 신경성 열병, 황달에 복용하거나 악창, 개선(옴), 지혈, 변혈, 벌독에 외용제로 사용합니다. 기생충과 잡열과 염증을 제거해 주고 항암제나 방사선을 하더라도 그 후유증을 덜어줍니다.

[본초강목]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은 서늘하고 독이 없다.

[남경민간약초] 열을 제거한다.

[일화자제가본초] 과로로 인한 피로를 치료하고, 기(氣)가 위로 치밀어 오르는 것을 내리며, 식욕을 돋구고 식은 땀을 멈추는 효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