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본향/엘로힘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를 비방하는 사람들(마 24:20을 인용)

작은별 1004 2013. 8. 14. 01:27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성경의 말씀따라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안식일을 지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안식일이 하나님의 표징이라 가르킵니다(출 31:13).

 

 

 

 

하지만......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마 24:20의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는 말씀을 가리켜 “주후 70년 예루살렘 멸망 당시의 육적 유대인들에게 하신 말씀이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은 안식일을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이 왜 거짓인지 살펴봅시다.

 

마 24:20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1. ‘너희’가 육적 유대인일까요?

20절의 ‘너희’는 육적 유대인들이 아니라 그리스도인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마 24:20의 말씀은 ‘그리스도인’인 제자들의 질문에 대한 예수님의 답변입니다.

그러므로 본문의 ‘너희’는 그리스도인입니다.

 

마 24:3  어느 때에 이런 일(예루살렘의 멸망)이 있겠사오며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까

 

둘째, ‘너희’는 예수님의 이름을 위하여 미움을 받을 자들이라고 하셨습니다.

 

마 24:9  그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리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예수님 이름을 위하여 미움 받는 자들은 유대인일까요, 그리스도인일까요?

그리스도인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유대인들이 아닌 그리스도인들입니다.

 

 

 

 

2. 주후 70년 예루살렘 멸망을 가리킬까요?

예루살렘 멸망의 징조와 세상 끝의 징조를 함께 묻는 질문이었기 때문에 본문의 ‘도망하는 일’은 1차로는 주후 70년 예루살렘 멸망의 때에 해당되지만 주된 예언 성취는 마지막 때입니다. 왜냐하면 곧이어 마지막 환난 때임을 명백히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마 24:21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없을 환난이라면 분명 마지막 환난입니다.

그때에 도망하는 일이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하신 것입니다.

 

 

 

 

본문의 ‘너희’는 그리스도인이며, 그리스도인들이 도망하는 날은 마지막 환난이 주된 예언 성취입니다.

그러므로 마 24:20의 ‘너희’를 주후 70년의 육적 유대인이라고 하며 안식일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왜곡시킨 거짓 주장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성경의 가르침대로 새언약 안식일을 지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고 구원받길 바랍니다.

성경대로 안식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