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본향/엘로힘

하나님의 사랑으로 사는 하나님의 교회(하나님의 교회 월간지 엘로히스트)

작은별 1004 2014. 1. 15. 02:46

하나님의 교회는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허락하신 영생의 약속을 받고,

천국을 소망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오늘도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의 사랑안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는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던지는 삶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과 그 해답을 자신의 소설'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통해 풀어갔습니다.

소설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천사 미하일은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한 죄로, 벌거벗긴 채 인간의 모습으로 쫓겨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미하일에게 다시 하늘 천사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싶다면 세가지 질문에 대하나 대답을 찾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첫 번째, 인간의 내면에는 무엇이 있는가?

두 번째, 인간에게 허락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세 번째, 인간은 무엇을 사는가?

미하일은 길가에 쓰러져  있던 자신을 구해준 가난한 구두 수선공을 보고 첫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았습니다. 인간의 내면에 있는 것은 '타인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었습니다. 미하일은 이어 수선공의 집에서 일을 도와주며 만나게 된 거만한 부자를 통해 두 번째 질문에 대한 답도 찾게 됐었습니다.

인간에게 허락되지 않은 것은 '자신의 죽음의 시기를 알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 6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미하일은 쌍둥이 여자 아이들을 데리고 신발 가게로 들어오는 여인에게서 마지막 세 번째 질문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답을 찾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랑'이었습니다.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깨닫는 순간 미하일은 다시금 천사의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미하일의 모습은 마치 이 땅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과 같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가리켜 하늘에서 잃어버린 자요, 죄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누가복음 19장 10절, 마태복음 9장 13절). 이 죄인들을 다시 하늘의 영광된 모습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예수님께서는 직접 이 땅에 내려오셔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답을 찾아주셨습니다.

 

 

 

 

 첫 번째, 천국을 소망하는 사람들의 내면에는 무엇이 있는가?

 그 답은 타인에 대한 긍휼의 마음입니다.

이 마음을 가진 사람은 예수님께서 죄인들의 구원에 관심을 가지셨던 것처럼, 타인의 생명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막 1: 35~38 "새벽 오히려 미명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행 5: 42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두 번째,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허락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자신이 죽는 시기를 아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죽음의 시기를 알도록 허락하지 않으셨지만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는 성경을 통해 알려주셨습니다.

 

잠 27: 1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갈 6: 7~8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썪어진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마지막 세 번째, 인간은 무엇으로 사는가?

 미하일이 찾은 답은 '사랑'이었습니다. 

 자녀를 잃은 여인이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보듬어 키우는 모습을 통해, 인간은 사랑으로 산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것이 인간이 사는 이유이자 원동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큰 사랑을 알려주신 분이 예수님입니다.

 

롬 5: 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죄인인 우리들의 생명을 위해 예수님께서는 죽음의 길을 선택하셨습니다. 이것으로 자신의 사랑을 확증하신 것입니다. 이 사랑보다 더 크고 깊은 사랑이 어디 있겠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해답을 몸소 보여주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삽니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의 사랑으로 영원한 생명을 약속받고 천국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상홍님의 사랑과 희생으로 영원한 생명을 허락받는 하나님의 성도들은 오늘도 그리스도 안상홍님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출처 :www.pasteve.com

(패스티브닷컴을 하나님의 진리와 성경지식을 공유하는 웹사이트입니다)